MY MENU

공지사항

[Notice] 개인정보(연락처, 이메일 등) 작성 금지
[Notice] 홈페이지 개편으로 비밀번호 ID1234! 로 초기화되었습니다.(홈페이지 메인 화면 공지 팝업 참고)

제목

[한국국제정치학회] 존경하는 한국국제정치학회 회원 선생님들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3.17
첨부파일0
조회수
131
내용
발행인: 이상환 편집: 한국국제정치학회 사무국
2020년 03월 16일

KAIS Notice

존경하는 한국국제정치학회 회원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댁내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12월 학회장 취임 이래, 2020년 학회 봉사를 위해 임원진들과 함께 준비를 해왔습니다.
1월 중순 스팀슨연구소의 38노스팀과 워크샵을 갖고 228()에 춘계특별학술회의를 통해 사실상 올해 학술회의를 시작하려했습니다.
하지만 때 아닌 감염병으로 인해 학술회의는 물론 전임회장단 회의, 상임이사회, 집행부 모임 등 계획된 행사가 무산되고 차일피일 미뤄졌습니다.

이제 감염병을 이유로 더 이상 학회 일정을 미루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금의 상황을 일상으로 받아들이고 조심스레 학회일정을 재조정하여 운영을 정상화하고자 합니다. 4월 중에 각종 모임을 제한된 방식으로 하고 5월말부터 학술회의를 상황에 맞게 진행하려 합니다.

상반기 일정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2월 계획된 춘계특별학술회의는 무기한 연기되었고, 3월에 참가(KAIS 패널) 예정된 미국국제정치학회(ISA) 연례학술회의는 COVID-19로 인해 취소되어 virtual presentation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또한 4월 미국중서부정치학회(MPSA) 연례학술회의도 정상 운영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서 예정된 KAIS 패널 참가가 어려울 전망입니다.
다만, 5월 한일학술회의와 한미학술회의, 6월 한독학술회의 등은 관련 기관과의 협의 하에 일정 조정 등을 통해 수행하고자 합니다. 6월말 한국정치학회와 공동으로 할 예정인 하계학술회의도 일정 조정 중입니다. 아무쪼록 상반기 사업 일정이 재조정되는 대로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황이 호전되기를 기대하며 학회 일을 준비해오다보니 세월이 지나가버렸습니다. 미리 회원 선생님께 말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입니다. 선생님의 너그러운 이해를 구하며 감염병 시기에 학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대부분의 대학교가 개강을 맞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강 일에 즈음하여 대학, 연구소 등 각종 기관에 계신 모든 회원 선생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건강하십시요! 고맙습니다.



 

한국국제정치학회  회장  이상환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